[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전남 광양시농업기술센터는 광양시 농업을 선도할 경쟁력 있는 인재 육성을 위해 오는 2월 3일~17일까지 2020년 강소농 교육생을 모집한다.

강소농(强小農)이란 미래성장 가능성을 갖추고 경영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전업농 이하의 중소규모 가족농으로, 2020 강소농 교육생으로 선정되면 경영개선 실천교육을 총 14회, 65시간 받게 된다.

교육생은 교육과정 동안 자신의 농장 경영상태를 파악하고 개선해 나가며, 특히 자신의 농산물 유통 및 홍보를 어떻게 해야 할지 체계적으로 배우게 된다.

모집대상은 영농규모가 전업농 이하인 중소규모 가족농이면서 지역 내에 거주하고 있는 만 64세 이하 농업경영체 등록 농업인으로, 농업소득 10% 향상을 위한 의지가 강하고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의향이 있는 농업인 중 40명 내외로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정된 교육생은 3월 11일에 실시하는 기본교육에 필수로 참석해야 한다.

강소농 교육은 3월부터 6월까지 총 3개월에 걸쳐 경영개선 실천교육 과정을 운영하며 11월에는 실천교육 성과물을 활용해 전국 강소농 대전에 참가하고, 12월에는 수료식겸 성과 공유회를 열어 학생들이 본인의 성과물을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에는 기본 및 심화를 마치고 비즈니스모델링 교육과정으로 유튜버반과 유통마케팅반 2개의 과정을 운영하며, 학생들은 자신에게 맞는 1가지 분야를 택해 10회 동안 받게된다.

교육희망자는 광양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2020년 강소농 모집요강’을 필독하고 특히 유튜버반과 유통마케팅반의 세부일정 및 사전 체크사항을 꼼꼼히 확인해 자신에게 맞는 과정을 선택해야 한다.

정옥자 기술보급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교육생들이 광양시 농업을 선도하는 전문가로서 자리매김하고 농업인의 문제 해결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며, “농업인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교육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관련서류를 구비해 광양시 기술보급과 식량작물팀을 방문하거나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받아 접수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