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범 인천시의회 의장, 청소년정책공로대상 수상
상태바
이용범 인천시의회 의장, 청소년정책공로대상 수상
  • 신윤철 기자
  • 승인 2020.01.20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광역시의회 이용범 의장과 유세움 의원, 조선희 의원이 인천광역시·군·구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시행하는 ‘청소년정책공로대상’을 수상했다.

‘청소년정책공로대상’은 청소년들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청소년 정책발전에 이바지한 우수 정치인을 청소년이 직접 온라인 투표에 참여하여 시상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이번 ‘청소년정책공로대상’은 인천광역시·군·구 청소년참여위원회별로 우수 정치인을 선별하고 2019년 11월 8일부터 30일까지 23일에 걸쳐 온라인투표를 통해 최종 3인을 선정하였다.

최종 3인의 수상자는 청소년 관련 우수조례의 제정과 청소년에게 안정적인 삶과 공평한 기회를 마련해주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한 공을 인정받아 선정되었다.

특히 이용범 의장은 지난해 10월에 학생 4대 중독 예방과 가출 청소년의 보호․지원을 위한 조례를 발의하여 청소년 문제들을 사전에 예방하고 건강한 가족, 사회 공동체를 유지할 수 있게 제도적으로 마련하였다.

이 의장은 “청소년들이 직접 투표한 우수 정치인으로 선정되어 매우 영광”이라며 “청소년 여러분들의 따뜻한 지지와 응원을 원동력으로 삼아 청소년 정책 발전과 청소년의 행복한 삶을 위해 다양한 방안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