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1월 20일 동구사랑상품권 발행
상태바
인천 동구, 1월 20일 동구사랑상품권 발행
  • 신윤철 기자
  • 승인 2020.01.20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시 동구가 20일부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동구사랑상품권을 발행하고 본격 유통에 나선다.

동구사랑상품권은 골목 구석구석까지 활력을 불어넣어 침체된 지역상권을 활성화하고, 지역 자금의 역외 유출을 방지해 지역 내 소비 증가와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해 4월 첫 발행을 시작으로 총 15억원의 상품권이 조기 판매되는 성과를 거뒀다.

구는 이런 큰 인기에 힘입어 올해는 5천원권·1만원권으로 40억원 규모로 발행할 계획이다.

동구사랑상품권은 관내 신협·새마을금고 본점 10개소에서 개인당 월 50만원, 연간 400만원 한도 내에서 6%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구는 우선 설 명절을 맞이하여 전통시장과 900여 가맹점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판매대행점에 상품권 10억원을 배부할 예정이다.

또한 동구사랑상품권의 활성화를 위해서 판매대행점 및 가맹점, 단체 및 일반 주민들과 실시한 지난 간담회의 건의사항을 반영한 관련 조례의 개정 절차가 완료되는 대로, 5만원권 추가 발행, 금융기관인 환전대행점에 지급하는 판매 및 환전 수수료 상향, 법인카드로 구매 가능, 가맹점에 대한 인센티브 지급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허인환 동구청장은 “많은 주민이 동구사랑상품권을 사용하여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소비자 모두 혜택을 누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구매 및 사용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