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플나인. [사진=한국마사회]
트리플나인. [사진=한국마사회]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대통령배 4년 연속 제패, 그랑프리 2년 연속 우승‧준우승, 출전한 전 경주 순위권 안착. 이름만으로도 경마팬 마음을 설레게 하는 ‘우승을 향해 달리는 은하철도(999)’.

경주마 ‘트리플나인’이 일년 여 침묵을 깨고 오는 19일 한국마사회 부산경남 경마공원 제6경주로 돌아온다.

트리플나인은 국산마 최고 레이팅, 한국 경마 역대 최고 상금 수득마, 2015년~2018년 4년 연속 부경‧통합 연도대표마 수상 등 각종 기록을 보유한 경주마계 살아있는 전설이다. 2014년 데뷔 후 현재까지 31번 출전해 우승 15회, 준우승 11회, 3위 3회, 4위 2회를 거머쥐며 복승률 83.9%, 연승률 93.5%라는 어마어마한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반으로 2017년 세계적인 국제 경마 대회인 두바이 월드컵에 출전하기도 했다. 예선전 2000m 첫 경주에서 1위와 반마신 차이로 2위에 입상하며 전 세계에 눈도장을 찍은 후 한국경마 최초 두바이월드컵 카니발 결선 ‘고돌핀 마일(1600m, GⅡ)에 출전했다.

2018년에는 6세 고령에도 불구, 대통령배 4연패라는 신기록 수립과 그랑프리 우승을 거머쥐며 경마팬들을 열광하게 했다. 특히 같은 해 대통령배, 그랑프리 두 경주에서 수득한 상금만 9억1200만 원으로, 6년 연속 씨수말 순위 1위인 메니피를 제치고 자신의 부마 엑톤파크를 씨수말 왕좌에 앉힌 일등공신이기도 하다.

기록 행진을 이어가던 트리플나인은 지난 2018년 연말 그랑프리 경주를 끝으로 경주로에서 모습을 볼 수 없었다. 고령으로 인해 정상 컨디션을 찾지 못하고, 고대하던 2019년 대통령배와 그랑프리 모두 참여하지 못한 것.

일년여 만에 19일 한국마사회 부산경남 경마공원 제6경주에서 모습을 드러낸다. 1등급 2000m 경주로 대통령배와 그랑프리 경주 출전 승점이 걸린 ‘Road to GⅠ 챔피언십’ 경주다.

지난해 경상남도지사배 준우승마 ‘골드블루’, YTN배 입상마 ‘점보블레이드’ 등 신흥 장거리 강자들과 경쟁한다. 올해 8세로 경주마로서는 고령에 해당하나, 관록과 종반 추입능력을 이용한 명승부가 예상된다.

마사회 관계자는 “경주로에서 도전이 끝난 후 트리플나인 씨수말 데뷔 여부와 그 시기 또한 눈여겨 볼만 하다”며 “부마인 엑톤파크는 현역시절 GⅠ‧GⅡ과 같은 큰 경주에서 우승하는 활약을 보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