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의겸 전 청와대 대변인 검증 논란. [사진=김은태 기자]
김의겸 전 청와대 대변인 검증 논란. [사진=김은태 기자]

[이뉴스투데이 전북취재본부 김은태 기자] 김의겸 전 청와대 대변인이 민주당 공직선거후보자검증위원회(검증위) 심사에 걸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예비후보 등록이 늦어진 배경을 놓고 정치권의 추측과 해석이 분분하다.

이는 21대 총선에서 전북 군산 출마를 선언한 김의겸 전 대변인이 서울 동작구 흑석동 재개발 상가주택 투기 의혹 등으로 민주당에서 후보 적격판정 보류를 받았기 때문이다.

검증위는 지난 14일 회의에서 부동산 논란에 대한 소명이 부족하다면서 관련 자료를 요청하는 등 김 전 대변인에 대해 계속심사 판정을 결정했다.

이를 두고 정치권에서는 부동산 논란 때문에 검증위 심사과정에서 탈락하는게 아니냐는 섣부른 판단이 제기되기도 했다.

이에 대해 김 전 대변인 측은 검증위로부터 부동산 논란과 관련 해명자료를 요청받아 지난 15일 제출했고 검증 결과 이상이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김 전 대변인이 페이스북에서 부동산 매입 시세차익을 선거후 전액 사회복지분야에 기부하겠다고 밝혔듯이 실행에 옮기겠다는 의사를 민주당 검증위측에 전달했다"고 덧붙였다.

검증위는 오는 20일 김 전 대변인의 후보 적격판정 여부를 최종 결정할 예정이다.

한편, 김의겸 전 대변인은 '부동산 투기' 의혹 논란으로 청와대 대변인직에서 하차했지만 지난달 19일 "문재인 정부의 힘이 되겠다"면서 21대 총선에서 군산선거구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