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복지진흥원, 블로그기자단 30일까지 모집
상태바
산림복지진흥원, 블로그기자단 30일까지 모집
'대국민 소통 확대' 이행의 일환…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국민 눈높이에 맞는 산림복지정책 정보 전달
  • 박희송 기자
  • 승인 2020.01.16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오는 30일까지 누리소통망 (SNS)을 통해 산림복지를 널리 홍보할 '제3기 산림복지 블로그기자단'을 선발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오는 30일까지 누리소통망 (SNS)을 통해 산림복지를 널리 홍보할 '제3기 산림복지 블로그기자단'을 선발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대국민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산림복지 정책과 전국의 산림복지시설을 널리 알릴 블로그(누리방)기자단을 모집한다.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이창재, 이하 산림복지진흥원)은 오는 30일까지 누리소통망 (SNS)을 통해 산림복지를 널리 홍보할 ‘제3기 산림복지 블로그기자단’을 선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정부 국정과제·공공기관 혁신과제인 ‘대국민 소통 확대’ 이행의 일환으로, 국민 눈높이에 맞는 산림복지정책 정보 전달을 위해 마련됐다.

모집인원은 20명 내외로, 산림복지 분야에 관심 있고 블로그와 누리 소통망 활동이 가능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신청은 진흥원 누리집(홈페이지, www.fowi.or.kr)이나 블로그 (blog.naver.com/k-fowi)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 (k-fowi@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산림복지 블로그기자단으로 선발되면 내달부터 오는 11월까지(10개월간) 산림복지진흥원 공식 블로그를 통해 산림복지 관련 소식을 공유·전파하거나 다양한 산림복지 현장소식을 전달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블로그기자단에게는 위촉장과 기자증이 수여되고 기사 채택 시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된다.

아울러 우수 활동기자 포상과 산림복지시설 팸투어(사전답사여행) 기회가 제공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홍창원 경영기획본부장은 “올해 신규 산림복지시설이 개원하는 만큼 블로그 기자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할 것”이라면서 “산림복지의 매력을 알리고 싶은 국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산림복지진흥원은 다양하고 체계적인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 행복 추구에 기여하기 위해 ‘산림복지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난 2016년 4월 18일 설립된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