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혜 부총리 군산대 방문. [사진=군산대]
유은혜 부총리 군산대 방문. [사진=군산대]

[이뉴스투데이 전북취재본부 김은태 기자]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16일 군산대학교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군산대학교가 운영하고 있는 사회맞춤형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단(링크플러스 사업단)이 지역사회와 협력해 진행하고 있는 산학협력 성과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진행 사항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한 것이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군산대학교에서 운영하는 디자인팩토리와 3D프린팅, S/W융합교육센터를 방문한 뒤, 군산대학교 산학협력관 내 청춘당에서 지역연계 주요 산학협력 성과발표를 위한 PPT 보고회와 간담회를 가졌다.

PPT 보고회와 간담회에는 유 부총리와 곽병선 군산대총장, 강임준 군산시장, 박호석 ㈜명신 부사장, 이충선 건설기계 SM회장, 고계곤 군산원예농협조합장, 안태욱 군산시 청년뜰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군산대학교는 브리핑을 통해 스마트 양식을 활용한 수산 가공산업과 건설기계 중심 중고자동차 수출단지, 해상풍력 실증연구단지, 지역 농업 인프라와 연계된 신상품 개발과 전통시장 지원 활동 등 주요 사업에 대해 소개했다.

또한, 군산대학교 캠퍼스 내 조성 예정인 사회적 경제 혁신타운조성 사업계획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한편, 군산대학교 공과대학에 자리한 디자인팩토리는 학생들의 캡스톤디자인 활동과 전기자동차 관련 실습을 지원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