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청 전경[사진=김천시]
김천시청 전경[사진=김천시]

[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남동락 기자]김천시(시장 김충섭)는 도시민의 성공적인 농업·농촌 정착 유도와 지역농촌 활성화를 위해, 귀농 정착 지원사업 등 6개 사업, 93개소의 2020년 귀농 지원사업을 2월 6일까지 신청받고 있다.

2019년과는 달리, 2020년에는 귀농 지원사업의 대상자를 대폭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신청기한은 농촌지역으로 전입 후 3년에서 5년 이내, 연령은 62세에서 65세 이하로 지원조건을 완화하였다.

맞춤형 정보제공, 교육 및 농업창업지원, 융자사업 등을 확대하여 귀농인들이 김천에서 제2의 인생을 살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주요사업으로는 귀농인의 집 조성, 체류형 숙소 리모델링 지원, 귀농 정착 지원, 농가주택 수리비 지원, 귀농인 농업인턴,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기초영농(귀농) 교육 등이 있다.

금년 사업은 거주지 읍면동사무소를 통해 2월 6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김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서범석 김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예비 귀농인들이 안정적으로 김천에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계속 연구·발굴하여, 김천을 귀농 최적지로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