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김석기)와 (사)나눔축산운동본부는 15일 농협하나로마트 남악점 야외 행사장에서 “설맞이 축산물 정 나눔 행사”를 가졌다.

[사진=농협전남지역본부]
[사진=농협전남지역본부]

이번 행사에서는 최근 축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자 소비자와 함께하는 국산 축산물 애용 실천을 전개했다.

또한 설을 맞아 직거래장터를 찾은 많은 소비자들에게 영양가 높고 질 좋은 우리 돼지고기(한돈)와 최상급 한우고기를 무료로 맛 보고 올바른 축산물 정보를 전달해 소비자와 뜻 깊은 정을 나눴다.

소비자들은 ‘따뜻한 한우 사골곰탕을 무료로 시음하고 품질 좋은 고기까지 먹어보니 축산인의 마음까지 전달되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농협에서 지속적으로 나눔 실천운동을 전개하길 기대했다.

김석기 본부장는 “고유 명절 설에는 온 가족이 국산 축산물을 많이 사랑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며 “최근 가축질병과 수입 축산물 유통이 만연한 상황에서도 지역 축산농업인은 어려운 파고를 넘기 위해 양질의 축산물을 생산하고 있다”고 전했다.

나눔축산운동은 2012년부터 범 축산인이 펼치는 사회공헌 실천운동으로 축산업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해소하고 지속가능한 선진축산업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