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시 계양구 보건소는 지난 1월 13일부터 시작하여 2월 5일까지 관내 22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건강드림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계양구보건소는 2013년부터 매년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성장발달검사와 교육을 병행하여 실시하고 있으며, 이 검사를 통하여 성장발달 및 영양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2013년 시행 첫해 지역아동센터 15개소 참여를 시작으로 높은 교육 만족도와 호응도로 매년 참여하는 센터 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계양구 전체 지역아동센터(22개소) 403명이 성장발달검사를 받았다.

그 결과 정상체중 70.7%, 과체중 13.1%, 비만 10.7%, 저체중 5.5%로 매년 비만 아동이 증가하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어 성장발달검사와 더불어 성장기 청소년들의 비만 예방 및 올바른 식습관 정립이 가능하도록 내 몸에 맞는 건강 체중 알기, 바른 자세를 위한 교정 운동과 점핑운동, 영양표시제 알아보기, 비만 및 음주예방교육으로 생활습관 개선과 건강생활 실천을 유도하여 건강한 신체상을 심어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