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전제민 기자] 전남 여수시는 2월 12일부터 3월 9일까지 실시하는 ‘2020년 전국사업체조사’에 종사할 조사요원을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조사관리자와 조사원 등 54명으로 여수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의 시민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이며, 여수시청 기획예산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도서지역에 거주하거나 도서지역 신청자, 사업체 관련 조사와 각종 통계조사 경험자는 우대한다. 또한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 다자녀보육가구 등도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우대받을 수 있다.

합격자는 오는 23일 전후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며, 개별 문자로도 안내한다.

여수시 관계자는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진 성실한 분들이 조사요원으로 적극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사업체조사는 통계청과 함께 매년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국가 지정 통계조사로, 조사대상은 산업활동을 수행하는 종사자 1인 이상의 모든 사업체(관내 2만7143)다.

조사항목은 사업체명, 종사자 수, 사업종류, 연간매출액 등 11개이며, 조사 결과는 국가 주요 정책의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