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호원대학교]
[사진=호원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 응급구조학과는 올해 2월 졸업예정자인 4학년 37명이 2019년 25회 1급 응급구조사 국가고시에 응시자 전원이 합격했다고 밝혔다.

2019년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주관으로 실시한 1급 응급구조사 합격자 공고 결과 전국 평균 합격률은 88.1%이었다.

호원대학교 응급구조학과는 전북권의 유일한 4년제 대학 학과로 지난 3.5년간 진행한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전공역량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시뮬레이션 실습 교육을 진행하며, 전공교육과정의 단순 이론과 실습수업이 아닌 스스로 문제해결을 할 수 있는 수업과정으로 개편해 우리나라의 응급구조학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19년도 호원대학교 응급구조학과는 전공교수 충원하며 학년제 지도교수제도를 도입했다. 학생들은 대학생활, 전공학습 등의 문제를 실시간으로 지도교수와의 상담·학습을 통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만들어가고 있다. 

2020년 2월 졸업예정자들의 지도교수인 정지연 응급구조학과 교수는 “응급구조사는 현장에서 암기한 지식으로는 환자를 살릴 수 없다. 다양한 변화가 있는 현장에서 환자의 문제점을 스스로 찾아내고, 문제점을 해결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을 구현하고, 능숙한 술기가 이루어져야 환자의 생명을 유지 할 수 있다. 이번 국가고시 100%의 합격은 1급 응급구조사 국가시험 합격이 목표가 아니라, 학생들이 졸업 후 현장에서 이를 이룰 수 있도록 학과 교수님들이 모두 노력한 결과”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