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황규홍 대외협력처장, 한석정 총장, 이부영 교수, 박상원 자연과학대학장 [사진=동아대학교]
(왼쪽부터) 황규홍 대외협력처장, 한석정 총장, 이부영 교수, 박상원 자연과학대학장 [사진=동아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동아대학교(총장 한석정) 이부영 수학과 교수가 대학 발전기금 1000만원을 기부했다.

다음 달 정년퇴임을 앞둔 이 교수는 지난 7일 박상원 자연과학대학장과 함께 승학캠퍼스 총장실을 찾아 발전기금을 전달하며 “학과 실습실 환경 개선으로 학생들의 실습과 취업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동아대 수학과 73학번으로 지난 1983년부터 후학을 양성한 이 교수는 도서관장과 교육대학원장, 대외협력실장, 비서실장 등을 두루 역임하며 모교 발전에 힘써왔다.

이 교수는 “평생 몸담은 동아대가 인생의 전부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면서 “학생들이 좀 더 나은 환경에서 열심히 공부하는 데 도움이 되고 후학들에게 많은 기회를 주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한석정 총장은 “비슷한 시기에 학교에 들어와 오랜 시간을 함께 보낸 이 교수님을 뵈니 반갑다”며 “오랜 시간 정든 학교를 떠나는 것이 섭섭하실 텐데 학교 발전과 후학을 생각해주시는 마음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박상원 학장은 “이부영 교수님의 기부가 길을 터준 덕분에 앞으로 수학과 전산 실습실 환경 개선을 위한 릴레이 모금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