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충북취재본부 권오정 기자] 조길형 충주시장이 13일 주덕읍 주민과의 대화에 참석해 지난 한 해 동안 이뤄낸 성과와 추진사업, 2020년 시정 현안 발전과 추진계획을 알리고 주민과의 소통에 나섰다.

조길영 시장이 주덕읍주민과의 대화를 나누고 있다.[사진=충주시 제공]
조길영 시장이 주덕읍주민과의 대화를 나누고 있다.[사진=충주시 제공]

이날 주민과의 대화에는 정상교 도의원, 김헌식, 조보영, 최지원 시의원 등 주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019년 시정성과를 소개하고, 2020년도 시정 비전과 주요사업 추진계획을 설명했다.

또한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소통의 시간을 강조하기 위해 주민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을 직접 답변하며 주덕읍 발전을 위한 격의 없는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김두찬 주덕읍장은 ‘주덕읍 성장을 위한 비전과 발전 전략’으로 고속교통망(철도, 도로)과 연계한 주덕역 주변 개발, 친환경 농축산물 생산 및 유통망 확충, 중원산업단지 및 농공단지 내 기반시설 확충 등에 대해 주민에게 설명했다.

이어 조길형 충주시장은 충주시 10대 주요 성과와 과제로 현대엘리베이터 유치 및 현대모비스 제2공장 준공 등 우량기업 유치와 증설, 바이오헬스 국가산업단지 최종 후보지 선정을 비롯한 신산업단지 조성, 국립충주박물관과 예술의 전당 등 생활SOC복합시설 건립 등을 꼽았다.

특히, 가장 자랑하고 싶은 성과 중 하나로 기업도시가 국가혁신클러스터 국가산단에 지정받은 것을 꼽으며, 대소원면과 주덕읍이 도농복합도시로의 변화에 주축이 될 것이라고 주민들에게 비전을 제시했다.

한편, 이번 주민과의 대화는 25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오는 2월 11일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