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코리아 패트릭 윤 비자코리아 사장(오른쪽)은 13일 오전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2020년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올해 사업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비자코리아 패트릭 윤 비자코리아 사장(오른쪽)은 13일 오전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2020년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올해 사업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기업 비자(Visa)가 카드나 계좌번호만으로 개인간(P2P) 해외송금이 가능한 '비자 다이렉트'(Visa Direct) 서비스를 올 상반기 중 출시한다. 아울러 빅데이터 컨설팅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

13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패트릭 윤 사장은  오프라인 결제가 가능한 해외 모바일 결제 서비스 확대, P2P 해외 송금 서비스 상반기 중 론칭, 핀테크 업체 지원 강화 등을 올해 주요 업무 계획으로 꼽았다.

윤 사장은 "비자 컨설팅 서비스는 전략적 빅데이터 활용이 절실한 시장에 해법을 제시할 것"이라며 "다양한 국내 파트너사들이 새로운 경쟁력을 확보하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국회 '데이터3법' 통과로 "본격적인 '마이데이터(MyData)' 산업이 가능해지고 데이터 활용도 훨씬 중요해졌다"며 "결제 데이터 분석의 독보적인 역량을 기반으로 카드사는 물론 핀테크 업체, 인터넷 은행 대상으로 컨설팅 서비스도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비자는 1초당 6만5000건 이상의 거래 데이터를 처리하는 비자넷에 축적된 정보를 보다 정교하게 분석, 가공한다. 이를 위해 비자는 약 500명의 데이터 분석 전문가와 컨설턴트로 구성된 비자 컨설팅 앤드 애널리틱스(VCA) 팀을 별도로 운영해왔다.

동시에 한국을 포함 아시아 태평양 지역 11개 국가에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국내 전문 인력도 지난해부터 꾸준히 충원해왔다.

윤 사장은 "전 세계적으로 전자거래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나라가 한국"이라며 "카드·페이먼트 업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더 많은 협력 모델이 나와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비자는 더 많은 협력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