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블로그기자단 11기 발대식. [사진=전북도]
전라북도 블로그기자단 11기 발대식. [사진=전북도]

[이뉴스투데이 전북취재본부 김은태 기자] 전라북도 곳곳의 매력을 알릴 '제11기 전라북도 블로그 기자단'이 출범했다.

제11기 전라북도 블로그 기자단은 지난 10일 전주로니호텔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올해 40명으로 구성된 기자단은 앞으로 1년 동안 전북의 정책과 문화, 관광, 일상 등을 주제로 지역 곳곳의 현장을 취재할 예정이다.

지난해 12월 서류 심사를 통해 선발된 '제10기 전라북도 블로그 기자단'은 20대에서 60대까지 고른 연령층과 함께 대학생과 직장인, 프리랜서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구성됐다.

특히 영상과 사진, 일러스트, 음식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필진 5명이 새로 선발됨으로써 한층 깊이 있고 흥미 있는 신규 콘텐츠들이 제작될 계획이다.

전라북도 블로그 기자단은 해마다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국 블로거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11월 18일부터 한달간 '2020년 전라북도 블로그 기자단'을 모집했는데 40명 선발에 132명이 지원해 3.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발대식에서 이강오 대외협력국장은 "전라북도 블로그 기자들이 전북 곳곳을 돌아다니며 열정적으로 취재하고 전북의 매력을 알린 덕분에 전라북도 블로그가 전 국민에게 사랑받을 수 있었다"며 "우수하고 다양한 전북의 매력을 온라인을 통해 알리는데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기자단 대표로 위촉장을 수여받은 조채은 기자는 "매력적인 도시, 전라북도를 좋은 사진과 영상으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전라북도 블로그 '전북의 재발견'은 2009년 4월 개설돼 올해 1월 누적방문자 1200만명을 돌파했으며 지난해에는 ‘2019 대한민국 SNS’ 블로그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등 블로그 운영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