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시 동구가 가정용 일반보일러를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는 가정 교체비용 일부를 지원한다.

저녹스 보일러는 배기가스로 버려지는 높은 온도의 열을 흡수·재활용함으로써 일반 보일러를 사용할 때보다 대기오염물질인 질소산화물이 65%, 온실가스는 14% 감축돼 대기 질 개선에도 크게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난방비도 14% 이상 절감돼 에너지 절감 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원 대상은 일반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는 동구 거주 주택 소유주로, 설치비는 일반가구 110가구에 가구당 20만원을, 저소득층 30가구에 가구당 50만원을 사업비 소진 시까지 선착순 지원한다.

단, 저녹스 보일러 설치 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 제품에서 인증을 받은 제품인지를 확인해야 하며, 저녹스 보일러는 응축수가 발생되므로 응축수 배관 설치가 가능한지 보일러 제작사에 설치 가능 여부를 사전에 알아봐야 한다.

선착순 사업으로 조기 소진 우려가 있으니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동구청 환경위생과 환경개선팀으로 사전 문의하여 지원 가능 여부 확인 후 신청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