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4‧15 총선 예비후보자 가운데 범죄사실을 누락한 사람이 있어 더불어민주당이 재차 확인작업에 나섰다.

더불어민주당 공직선거후보자검증위원회는 4‧15 총선 국회의원 선거 및 기초단체장 재‧보궐 예비후보자 가운데 범죄 경력 제출을 누락한 이들을 발견해 경위 파악 중이라고 5일 밝혔다.

검증위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현재까지 검증을 신청한 후보자 중 8명이 범죄수사경력을 누락해 신청 서류를 제출한 사실이 발견됐다”며 “해당 후보자에게 엄중 경고했다”고 말했다.

이어 “(해당 범죄가) 벌금 100만원 이하로 중대한 범죄는 아니다”면서도 “범죄사실 누락 경위와 해당 범죄에 대한 소명서, 판결문 등 관련 자료를 제출받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검증위는 이날 의원 예비후보자 가운데 앞서 계속심사 대상으로 분류했던 14명에 대한 검증 결과 적격 4명, 부적격 1명으로 판정했다. 3명에 대해서는 정밀심사 요청 결정을 내렸다.

기초단체장 예비후보자 7명 중에서는 적격 1명, 부적격 2명으로 판단했다. 검증위는 이날 적격‧부적격 판정이 내려지지 않은 나머지 인원에 대해서 계속 심사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