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IT서비스 기업 민앤지는 이사철을 앞두고 자사 서비스 ‘전세지키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민앤지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부동산 실거래가 변동내역 및 시세 정보 △지역별 분양 및 공공임대 정보 알림 서비스 제공 기능 등 고객 편의를 위한 다양한 부가 기능을 신규 추가했다.

전세지키미는 2017년 국내 최초로 선보인 등기변동 알림 서비스로 부동산 등기 변동사항 발생 시 스크래핑 기술 및 API 연동을 통해 서비스 이용자에게 실시간 휴대폰 문자 메시지로 변동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홈페이지를 통해 간단한 가입절차를 거쳐 주소지만 입력하면 소유권 이전이나 근저당권 설정, 가압류 등 재산권과 직결된 등기부등본 변동 사항을 즉시 문자로 받을 수 있다. 대법원 등기소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등기부등본 정보를 제공하며 24시간 365일 모니터링이 가능해 부동산 관련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

민앤지 관계자는 “등기부등본만 잘 확인해도 부동산 피해를 손쉽게 예방할 수 있다”며 “등기상태 변동 내역 실시간 제공을 통해 고객들이 안전하게 부동산을 거래하고 소중한 재산권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