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이 청와대 균형발전비서관실 압수수색에 나선 10일 오전 청와대 연풍문 앞의 모습.  [사진=연합뉴스]
검찰이 청와대 균형발전비서관실 압수수색에 나선 10일 오전 청와대 연풍문 앞의 모습.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안중열 기자] “검찰, 청와대 압수수색 익숙해졌나? 검찰 정말 무섭다.”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10일 춘추관 출입기자들에게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과 관련된 검찰의 청와대 자치발전비서관실(구 균형발전비서관실) 압수수색에 대해 이 같이 불편한 입장을 표명했다.

그러면서 ‘검찰의 청와대 경내 진입’ 보도와 관련, “들어온 것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수사인력을 청와대 여민관에 보냈다’는 보도내용에 대해서도 “사실이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민정수석실 압수수색’ 보도에 대한 기자의 질문에도 “들어올 수 없다”고 일축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경내에 진입한 것이 아니라 지난번처럼 연풍문 등 일정한 장소에서 ‘임의 제출’을 하는 형식으로 이해하면 된다”고 말했다.

앞서 서울중앙지검은 공공수사제2부(김태은 부장검사)는 이날 오전 울산 지방선거 개입 고발 등 사건 관련, 대통령비서실 자치발전비서관실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검찰은 이날 오전 10시께 청와대로 검사와 수사관들을 보내 자치발전비서관실의 전신인 균형발전비서관실이 송철호 울산시장의 공공병원 등 공약과 관련해 생산한 자료 등을 확보하고 있다.

아울러 장환석 전 청와대 균형발전비서관실 선임행정관 등이 송 시장의 선거공약 설계를 도운 것으로 의심하고, 전날 장 전 행정관의 주거지를 압수수색했다.

장 전 행정관은 2017년 10월 송 시장의 측근인 정몽주 울산시 정무특보, 송병기 울산시 경제부시장 등과 선거 공약을 논의한 자리에 함께한 것으로 알려진 인물이다.

검찰은 전날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의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사무실도 압수수색해 2018년 6·13 지방선거 당시 고문단 활동내역 등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