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울사이버대학교]
[사진=서울사이버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가 10일 2020학년도 상반기 신·편입생 모집을 마감한다.

이번 모집은 청소년복지전공과 특수심리치료학과를 포함해 총 8개 단과대학(학부) 34개 학과(전공)에서 이뤄진다.

청소년복지전공은 21세기 미래사회의 창의형 청소년 복지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사회복지에 관한 전반적인 기초교육 및 청소년복지 분야별 심화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사회복지의 가치·지식·기술을 함양하고, 거시적인 안목과 전문적인 실무능력을 종합적으로 갖추도록 교육을 실시한다. 졸업 시엔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청소년지도사, 청소년상담사 국가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특수심리치료학과는 심리학 이론을 바탕으로 놀이치료, 모래놀이치료, 인지학습치료, 언어치료, 음악치료,미술치료 등 특수심리치료의 전 영역에 걸쳐 과목들을 개설하고, 임상 및 현장의 실제 사례가 강조된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특수심리치료 세부 영역 전반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습득한 통합적 역량의 특수심리치료사를 양성하고 있다.

이와 함께 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복지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청소년복지전공, 상담심리학과, 가족코칭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 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한국어문화학과, 경영학과, 글로벌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세무회계학과, 소프트웨어융합전공, 글로벌개발협력전공, 커리어코칭전공(신설), 국방융합관리전공(신설), 온라인커머스전공(신설), 컴퓨터공학과,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신설),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건축공간디자인학과, 웹·문예창작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피아노과, 성악과, 실용음악과, 음악치료학과(신설)에서 모집을 한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는 누구나 신입학 지원이 가능하고,전문대학 졸업자 및 4년제 대학교에서 1학년(2개학기) 이상을 수료하고 35학점 이상을 이수한 경우 2학년 편입학 지원이 가능하다.전문대학 졸업자 및 4년제 대학교에서 2학년(4개학기) 이상을 수료하고 70학점 이상을 이수한 자는 3학년 편입학에 지원할 수 있다.

평가항목은 학업계획 70%, 적성 평가 30%이며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은 반영되지 않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