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광역시는 지난해 12월 17일부터 18일까지 승진 278명, 직무대리 3명을 선발하고, 2020년 1월 10일자 전보, 전출·입 등 총 864명을 발령하는 2020년 상반기 정기인사를 단행하였다.

이번 인사는 일 중심의 조직문화 활성화와 현안사업의 추진동력을 확보하고자 4급 승진심사 대상자에게 지난해부터 실시한 인사위원회 대면심사를 더욱 강화하여 시정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역량 있는 관리자를 선발하고 현안부서에 배치하였다.

아울러 상수도‧안전‧교통과 같이 시민생활과 밀접한 분야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시내버스 노선개편, ADB 연차총회 준비, 음악도시 조성 등 현안사항의 시급한 행정수요 인력을 보강하였다.

특히, 수돗물 사고 정상화 과정의 진단결과를 토대로 상수도관리 분야의 17개 전문직위를 확대 지정하고, 25명의 전문관을 추가 선발하여 수돗물의 안정적 공급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전보에 대한 고충이 있는 경우 사전에 의견을 받아, 내부직원으로 구성된 공감인사협의회에서 논의하여 반영하였고, 이밖에도 개인의 희망 전보를 받아 실·국에서 추천한 인사를 최대한 매칭하고, 평정단위별로 현직급 임용연도를 균형 안배하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