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충북취재본부 권오정 기자] 제천시에서 운영하는 친서민 고충민원처리 기동대가 지난해 총 1,889건의 시민 가정생활 불편을 처리해 많은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친서민 고충민원처리 기동대는 남자대원 4명, 여자대원 2명 등 모두 6명으로 구성돼 운영 중이다.

기동대는 눈이 내리나 비가 오나 추운 날 더운 날을 가리지 않고 출동하여 서민생활 불편을 신속하게 해소하고 있으며, 전등교체 및 수리, 보일러 및 싱크대 수리, 하수구 정비, 못 박기 등 각 가정의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크고 작은 불편사항을 접수하여 해결하고 있다.

기동대는 지난 한 해 동안 취약계층 303건, 여성1인가정 109건, 일반가정 1,428건, 공공시설 49건 등 총 1,889건을 처리했다.

특히,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가정이나 차상위 가정, 홀로 사는 노인가정 등에는 수선에 필요한 부품비를 10만원까지 전액 무료로 수리해 주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 가정의 각종 생활불편 대부분을 고충민원처리 기동대가 해결해 주고 있다.”면서, “대원에게 고마움을 표하며 전화를 주시는 시민들의 전화가 굉장히 많아 이들도 큰 보람을 느끼며 근무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 고충민원처리 기동대는 전국적으로 시민 호응도가 높은 시책으로 알려저 지난 12월에는 세종시에서 벤치마킹을 다녀가기도 했다.

가정에 불편한 사항이 있는 제천시민은 고충처리 민원기동대(☎641-4801)에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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