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0에 참석한 장석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이 행사에 참가한 한 국내 중소기업의 제품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0에 참석한 장석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왼쪽)이 행사에 참가한 한 국내 중소기업의 제품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장석영 제2차관이 이정동 청와대 경제과학특별보좌관과 함께 7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인 CES 2020에 참석했다고 9일 밝혔다.

장 차관은 이번 CES에서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글로벌 기술 트렌드와 동향을 파악하고 국내기업 전시관을 방문해 글로벌 활동을 격려했다. 또 기업들의 애로사항과 정부 건의사항 등을 청취했다.

장석영 제2차관은 자율주행이 가능한 자동차, AI가 보편화된 생활가전․로봇, 8K 디스플레이, 지능형 안면인식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다양한 제품․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기업 관계자들을 만나 각 제품․서비스 관련 연구개발(R&D), 기술․시장 전망, 향후 상품전략 등을 적극 논의․파악했다.

또 글로벌 전문가들이 진행한 다양한 주제강연들을 청취하면서 정보통신기술(ICT) 산업의 글로벌 동향과 흐름을 파악하는데도 주력했다.

이밖에 장석영 제2차관은 이번 CES에 참석한 해외 주요인사들을 만나 우리나라의 글로벌 ICT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 위한 ICT 외교 활동도 활발히 진행했다.

장석영 제2차관은 “글로벌 기업들의 각축전인 CES에 직접 참석해보니 다가올 미래의 획기적인 변화와 함께 4차산업혁명을 주도하기 위한 세계 각국 및 기업들의 치열한 경쟁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이번 방문을 통해 느끼고 경험했던 점들을 잘 되새겨 신규사업 기획, 기술전략 수립 등 정부정책에 적극 반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