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N]
[사진=NHN]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NHN 클라우드 서비스 ‘토스트(TOAST)’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부문의 클라우드 보안 인증을 획득했다. 

9일 NHN에 따르면이번 SaaS 보안 인증을 받은 상품은 공공 부문을 대상으로 한 협업 플랫폼 ‘토스트G 워크플레이스 두레이(TOAST G Workplace Dooray)’이다.

두레이는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메신저, 메일, 캘린더, 드라이브 등 업무 협업에 필요한 모든 도구를 통합 제공한다. 

NHN은 2017년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IaaS(서비스형 인프라)를 공급할 수 있는 CSAP (Cloud Security Assurance Program) 인증을 획득한 이후, 이번 인증을 통해 SaaS 표준 등급 또한 보유하게 됐다. 두레이는 정보보호정책 및 인적 보안에 해당하는 13개 분야, 78개 항목을 통과했다.  

백창열 NHN 워크플레이스개발센터장은 “이번 인증 획득으로 메일과 업무 관리를 통합한 협업 플랫폼 ‘두레이’를 공공기관에도 원활히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며 “안정성과 신뢰성이 검증된 토스트를 기반으로 공공기관 업무 효율성 증대를 위한 메일, 협업 시스템 확산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