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헬로비전]
[사진=LG헬로비전]

[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LG헬로비전은 빅데이터 기반 타깃팅 TV광고(Addressable TV) 기술을 접목한 ‘지능형 케이블TV 광고 플랫폼’으로 상품 구매 가능성이 높은 사람만 겨냥한 맞춤형 광고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이 회사가 공개한 지능형 광고 플랫폼은 △오디언스 타깃팅 △종량제 과금 △광고 효과 분석을 결합한 광고 계획부터 집행, 결과 분석까지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시청 이력 등 비식별 데이터에 기반해 시청자 성향에 맞는 광고를 보여주기 때문에 광고주는 광고 품목에 맞게 타깃 성향·채널·시간·지역 등 옵션을 선택해 비용 대비 광고 효과를 최대화할 수 있다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LG헬로비전은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와 협력해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송출하던 실시간 TV광고와 VOD 광고를 지능형 광고 플랫폼 기반 타깃 광고로 확대해 시청자 맞춤형 광고 영역을 점차 확장한다는 목표다.

김홍익 LG헬로비전 기술담당 상무는 “케이블TV의 독자적 경쟁력 확보를 위해 기술 혁신을 지속해 나가는 한편, LG헬로비전의 인프라를 바탕으로 케이블 사업자와 협력해 동반성장의 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