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주동석 기자] 김삼호 광산구청장이 8일 광산구청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통해 올 한해 광산구정의 지향점은 안전 경제 행복이다며 2020년 구정 운영 방향을 제시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이 8일 신년 기자회견을 갖고 내 삶이 행복한 광산을 청사진으로 제시했다. [사진=광산구청]
김삼호 광산구청장이 8일 신년 기자회견을 갖고 내 삶이 행복한 광산을 청사진으로 제시했다. [사진=광산구청]

김 청장은 “시민과 함께 내 삶이 행복한 광산을 만들겠다”라며 "올 한 해 시민의 안전 경제 행복을 위해 구정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 청장은 지난해 ‘안전광산 프로젝트’가 행안부 ‘2019 안전문화대상’ 대통령상을 받았음을 알린 다음, 올해는 안전광산 프로젝트 고도화, ‘안전광산 지표’ 개발 등으로 안전한 도시의 기조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나아가 “(시민) 일상의 안녕과 안전이 지속되도록 각 동의 주민, 시민사회단체와의 연대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경제성장판은 지역에 있고, 우리 경제의 미래는 지역에서 찾아야 한다는 김 청장은, 경제 활성화를 위해 광산구기업주치의센터 프로그램 다양화, 소상공인 아카데미 확대, 공기산업 검증 시범단지 구축·운영 등을 약속했다.

아울러 “어려움을 겪는 각 경제주체들에게 행정이 든든한 동반자로 나서는 일이 광산구의 사명이라고 믿는다”는 관점에서 2018년 광산구기업주치의센터를 출범해 많은 성과를 일궈냈고, 앞으로도 이 기조를 이어갈 것임을 내비쳤다.

이어 김 청장은 “시민 행복을 향한 여정을 시작한다”라며, 지난해 말 개발한 100개 행복지표로 ‘시민 행복도’를 조사하고, 집계된 계층·지역별 행복도 수치를 토대로 평균 이하인 계층·지역에 행복 예산·사업을 투입해 시민 행복도를 고르게 올리겠다고 했다.

김 청장은 “전국 최초로 신설한 과 단위 전담부서 행복정책관을 목수 삼아 42만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이 행복한 광산을 향해 나아가겠다”라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