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금융부동산학부(학과장 신봉섭)가 2020년 1월 10일까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경희사이버대 금융부동산학부는 금융 및 부동산 자산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와 적절한 관리방법을 교육해 종합적 자산관리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물질적으로도 풍요로운 문화세계의 창조를 위한 미래 융‧복합적 자산관리 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학부의 전공을 편성했고, 그 목적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고 달성하기 위해 금융경제전공과 도시계획부동산전공으로 특화된 교육과정을 편성해 첨단의 이론과 실무적 교육을 병행하고 있다.

심화된 전공 분야의 특화된 교육을 통한 효율적 자산관리로 자산 가치 증대와 높은 투자수익을 실현하는 유능한 종합자산관리전문가로서의 미래 핵심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

금융경제전공에서는 4차 산업시대 중심 첨단이론과 실무적 교육을 병행해 국내 금융경제 전문가 과정을, 도시계획부동산전공에서는 실무적용 중심의 실용학문으로서 심화되고 경쟁력 있는 교육과정을 구축했다. 

전공은 선택제로 운영되며, 학부 내 전공기초 공통과목 연계운영으로 복수전공, 부전공 전공영역을 확대했다.

경희사이버대 금융부동산학부는 2011학년도부터 AFPK 자격인증 교육기관으로 지정돼 재학생이 일부 과목을 이수 시 AFPK시험응시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AFPK는 재무설계업무에 관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자격증으로 CFP(공인재무설계)를 취득하기 전 자격이다.

학부에서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학부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종합 자산관리전문가 초빙 오프특강의 날(행사명 금융부동산 자산관리성공콘서트)을 연 2회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국가장학, 교내장학과는 별도로 차별화시킨 특별장학(동문 및 재학생들의 학부 발전 기부금으로 운영), 이기원동문 장학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영상=유튜브 '경희사이버대학교' 공식 채널] 

학부는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학생들이 학위와 자격증을 한 번에 취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관련 자격증으로는 금융경제전공에 한국재무설계사(AFPK), 국제공인재무설계사(CFP), 주식트레이딩전문가(STS),
재무설계사(FP), 금융공인재무분석사(CFA), 금융투자분석사(CRA), 투자자산운용사, 외환관리사 등이, 도시계획부동산전공에 주거복지사, 주택관리사, 공인중개사, 부동산공경매사, 감정평가사 등이 있다.

이와 함께 학부에서는 학생카페 활성화, 오프라인 스터디 소모임, 주식동아리 활동 등 활발한 학생자치스터디 및 동아리 활동도 돕고 있다.

금융부동산학부에 따르면 학부 재학생 중 금융기관 종사자 40%, 부동산 계통 종사자 20%, 임원 및 CEO 3%, 의사·법조인 등 전문가 1.5%를 차지하고 있다.

이정민 경희사이버대 금융부동산학부 교수 [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이정민 경희사이버대 금융부동산학부 교수 [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다음은 경희사이버대 금융부동산학부 이정민 교수와의 일문일답이다.

Q. '금융부동산학부'만의 특성화는 무엇인가?
A. 금융부동산학부에 들어오게 되면 금융경제전공과 도시계획부동산전공간 교차로 복수전공이 가능하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금융 및 부동산 두 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공인자격증 취득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 학부 학습의 방향의 주안점은 무엇인가?
A. 실무 중심 커리큘럼으로 학위와 자격증을 한번에 취득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관련 자격증으로는 한국재무설계사(AFPK), 국제공인재무설계사(CFP), 주식트레이딩전문가(STS), 공인중개사, 주거복지사(국토교통부 제 2016-2호), 주택관리사 등이 있습니다. 특히 주식트레이딩전문가(STS), 한국재무설계사(AFPK), 주거복지사(국토교통부 제 2016-2호) 자격증의 경우 관련기관과 협약관계입니다.

Q. 학부만의 특화 프로그램이 있다면 소개해달라.
A. 특성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매년 한국거래소 및 한국은행 견학과 부동산개발현장답사 프로그램을 시행함으로서 실무 중심의 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년 자산관리성공콘서트와 종합자산관리 전문과 과정 실무교육을 통해 한 해의 가장 핫한 이슈에 대해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하여 특강과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학생들의 졸업 후 진로를 위해 운영 중인 프로그램이나 제도가 있다면 소개해달라.
A. 한국재무설계사(AFPK) 자격인증 공식 교육기관으로 학부개설과목을 이수하면 사전교육면제가 가능합니다. 주거복지사의 경우 사전이수 대체인정 과목으로 온·오프라인 통틀어 가장 많은 과목(6과목)을 승인받아 개설하고 있습니다. 주거복지사의 경우 2019년부터 각 주거복지센터에 주거복지사 배치를 의무로 하고 있고, LH(한국토지주택공사), SH(서울주택공사), 주택관리공단 등 공공기관의 경우 채용전형에서 가산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Q. 예비 학생들에게 한 말씀 전해달라.
A. 노령화 장수사회에 가장 필요한 재무적 안정을 준비할 수 있는 기회 제공해드립니다. 주식, 부동산 등 실용자산 관리능력 배양을 익히고자 하는 사람, 50대 인생설계 필요자, 그리고 40~50대 경력 단절 및 제2의 인생 준비를 고민하는 경우 한국재무설계사(AFPK), 국제공인재무설계사(CFP), 주식트레이딩전문가(STS), 공인중개사, 주거복지사(국토교통부 제 2016-2호), 주택관리사 등 학부에서 지원하는 많은 자격증에 도전하세요. 금융부동산학부에서 그 꿈을 이뤄드리겠습니다.

[영상=유튜브 '경희사이버대학교' 공식 채널]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