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모습[사진=기장군]
2019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모습[사진=기장군]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기장군농업기술센터는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춰 미래농업을 이끌어갈 농업인 양성을 위한 '2020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오는 1월 14일부터 1월 17일까지 4일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2020년 시행되는 농업시책 및 농정현안과제를 홍보하고, 새롭게 연구․개발된 농업기술의 소개와 다방면의 농업기술교육과 새해주요농업시책의 신속한 제공으로 새해영농계획 수립에 도움이 되고자 마련됐다.

교육일정은 1월 14일 벼농사기술(미래식량산업 방향과 고품질 쌀 안정생산기술), 15일 작물환경관리(친환경재배를 위한 맞춤형 토양환경 관리기술), 16일 스마트팜(스마트농업의 이해와 현장적용기술), 17일 도시농업(도시농업과 인문학의 만남)으로 구성돼 있으며, 당일현장접수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최근 변화하고 있는 농업환경에 대해 홍보하고, 현장경험이 풍부한 전문강사를 선정해 새해가 시작되는 시점에서 농장경영 목표설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교육을 구성했다.

특히 금년 1월 1일부터 친환경인증 신청 시 친환경농업 의무교육을 필수 이수해야 하므로 친환경인증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이번 교육에 꼭 참석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기장군농업기술센터 작물지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