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광식 인천시 동구의회 의장.
송광식 인천시 동구의회 의장.

존경하는 주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인천광역시 동구의회의장 송광식, 새해 인사드립니다.

새로운 변화의 2020년 경자년(庚子年)을 맞이하여 흰 쥐의 기운이 가정마다 가득하여 사랑과 행복이 넘치고 뜻하시는 모든 소망이 이루어지는 풍성한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2019년은 우리 제8대 동구의회가 사실상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시기입니다. 그 간의 의정경험을 통해 “소통과 화합”이 무엇보다 소중하다는 것을 느끼며 새로운 도약과 기회의 원년으로 삼고 모두가 행복한 동구를 만들기 위해 매진했던 시기입니다.

우선 밖으로는 인천지역 기초의회 의장의 대표로 활동하며 의미 있는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에 관심을 가지고 다자간 소통을 통하며 교육환경이 열악한 원도심 지원방안을 모색하였습니다.

또한 인천의 염원인 GTX-B노선 유치를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경로를 활용하여 주민의 의견을 중앙에 전달하는 가교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그 밖에도 기초의회의 위상 강화를 위한 기초지방선거 정당공천제 폐지, 선거구제 개편, 지방의회 인사권 환원 등 지방분권에 앞서 선행되어야 할 과제들을 살피며 우리 기초의회가 거대한 변화에 있어 소외되지 않도록 현안들을 꼼꼼히 챙겼습니다.

안으로는 동구의회를 대표하는 의장으로서 동구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의견에서 나오는 갈등을 봉합하고 주민들을 한마음으로 모아 지역발전의 원동력으로 삼는 소통의 행보를 이어가는데 집중한 한 해입니다.

2020년은 인천 근대화의 주역이었던 동구의 영광을 되찾아가는 변화의 중심에 주민이 함께 서도록 동구의회가 동행하겠습니다.

특히, 그동안 방치되어 있던 일진전기 부지를 활용하여 지역 랜드마크로 개발하는 복합 신산업, 동구에 활력을 불어넣어줄 동인천역 2030 역전 프로젝트, 원도심 교통혁명, 점진적인 공업지역의 축소와 생활인프라 개선 등 다양한 시도에서 동구의회의 역할을 찾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역주민들의 소중한 의견들을 모아 더 행복하고 더 만족할 수 있는 동구를 만들기 위해 동구의회가 민의의 대변인이라는 근본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갈 수 있도록 올 한 해에도 주민들의 아낌없는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2020년 경자년(庚子年) 흰 쥐띠의 해를 맞아 모두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여 웃음이 넘치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