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바이탈리티 버디’ 서비스 2020년 새해 본격 론칭
상태바
AIA생명, ‘바이탈리티 버디’ 서비스 2020년 새해 본격 론칭
  • 이상헌 기자
  • 승인 2020.01.06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AIA생명]
[사진=AIA생명]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AIA 생명이 국민 건강앱 ‘AIA바이탈리티 X T 건강습관’ 앱을 사용하는 고객들의 건강관리를 돕는 ‘AIA 바이탈리티 버디(Buddy)’ 서비스를 6일 새롭게 선보였다.
 
‘AIA 바이탈리티 버디’ 서비스는 AIA바이탈리티 앱을 사용하는 고객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버디’를 매칭해주는 프로그램이다. AIA생명 설계사들이 건강 코치인 ‘버디’가 되어 AIA 바이탈리티 멤버십 고객들이 더욱 효율적으로 건강관리 계획을 세우고 실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게 된다. 버디들은 AIA생명 내부의 엄격한 기준을 통해 선발된 우수 인력으로 버디로 활동하기 위해 별도의 건강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할 예정이다.

각각의 고객에게 랜덤으로 버디를 매칭하는 것은 아니다. 고객의 연령과 성별, 활동 지역 등을 고려해 버디를 매칭해주고, 버디는 고객과의 첫 통화를 통해 버디 서비스 제공에 동의하는지 고객 의사를 먼저 확인하게 된다. 이후 버디는 고객 신체 상태에 맞는 건강관리 팁을 제공해주고, 꾸준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독려하면서 AIA 바이탈리티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리워드를 안내해준다.

지금까지 ‘AIA바이탈리티 X T 건강습관’ 앱을 단순히 걷기 운동에 한정해 활용했던 고객들에게 직접적인 휴먼터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양방향 소통을 통해 보다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것이다. 고객들은 버디의 꼼꼼한 관리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놓치지 않고 받을 수 있게 됨과 동시에 건강을 증진하고 질병 위험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게 되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AIA 바이탈리티 버디’ 서비스는 보험 업계 최초로 플랫폼 기반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 건강 관련 혜택을 제공함과 동시에 꼭 필요한 보장까지 제공하는 혁신적인 라이프 코칭 모델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국내 보험 시장에서 차별화된 헬스&웰니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AIA생명의 선도적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전망된다.

피터정 AIA생명 대표는 “바이탈리티 버디 서비스는 고객에게 가장 도움이 되는 맞춤형 건강관리 팁을 제공하는 라이프 코치이자 친구를 제공하는 신개념 서비스”라며 “실제로 고객들의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보다 적극적인 지원과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8년 여름 국내 정식 론칭한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습관’ 앱은 현재 가입자 수 약 150만명을 넘어서며 단일 건강관리 앱으로는 가장 많은 가입자를 보유한 대표 국민 건강관리 앱으로 자리매김한 바 있다. 이번 ‘AIA 바이탈리티 버디’ 서비스의 론칭을 계기로 가입 고객들의 앱 활용도와 만족도가 더욱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