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원 교수 [사진=서울사이버대학교]
이정원 교수 [사진=서울사이버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 국방융합관리전공이 2020년 1월 10일까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국방융합관리전공은 군인 학생을 대상으로 전투력의 핵심요소인 병력(인력), 물자(자산), 장비(무기)관리에 필요한 경영, 리더십, 부동산, 회계, 물류, 전기전자, 소프트웨어, 인적자원개발 등의 다양한 기초지식을 보다 자유롭고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국내 사이버대학 가운데 첫 군 맞춤형 통합적 교육과정이다.

학업을 주저하고 막연한 두려움을 갖고 있는 군인 학생들에게 자신의 군 경력을 바탕으로 쉽게 학문적 접근할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한 가운데,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학문분야를 군 간부들이 유연하고 탄력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미래에 군과 사회가 필요로 하는 21세기 융합형 전문 인재를 육성하는 데에 그 목표를 두고 있다.

교육과정은 군의 간부로서 인적관리(최신경영이론과 미래지향적인 경영기법을 연마해 일반 경영 및 군 실무 현장에서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능력배양), 자산관리(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하는 자산 및 물류관리, 창업 현장에서 즉각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배양), 전자정보통신(최첨단 무기체계를 다루는 군의 IT 및 디지털 실무환경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능력 배양) 분야에 대한 핵심 역량을 학습할 수 있도록 짜여졌으며, 현실에 바탕을 둔 미래지향적 교육을 위해 군 작전 임무 현장에서 즉각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학생들은 자신의 군 경력이나 개인 관심 분야를 고려해 다양한 분야를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고, 주 전공 외에 전역 후를 위한 제2 복수전공 이수도 가능하다.

학과에서는 입학과 동시에 효과적인 학습을 위한 교수와의 네트워크 구성 및 멘토를 지정해 졸업까지 꾸준한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독려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21세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멀티형 융합인재’에 적합한 교육과정으로 군 경력 관련 자격증 취득을 돕는 다양한 교육도 지원하고 있다.

국방융합관리전공에서는 경영지도사, 공인중개사, 정보처리 산업기사, 빌딩경영관리사, 창업지도사 2급, 국방관리사 등 졸업 후 실무에서 적극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 가능하며, 졸업 후에는 근무경력과 일치하는 제1 전공으로 군의 중견간부로서의 위상을 보다 확립하거나, 제2 복수전공을 살려 인사관리, 운송 및 물류, 부동산 등 자산관리 분야, IT 분야 등 전역 후 새로운 일자리에 진출할 수 있는 가능성도 열어둘 수 있다.

서울사이버대 국방융합관리전공 관계자는 "현실에 바탕을 둔 미래지향적 교육으로 21세기 Multi형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 서울사이버대학교 국방융합관리전공의 군 맞춤형 통합 교육과정을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상=유튜브 '서울사이버대학교' 공식 유튜브 채널]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