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빈 광산갑 예비후보
이용빈 광산갑 예비후보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주동석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용빈 광산갑 예비후보는 “2020년은 뉴권자(New+유권자)’ 시대로 이제 새로운 감수성이 몰려온다”며 “만 18세 뉴권자의 목소리를 담은 정책을 이번 총선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이용빈 후보는 “이번 공직선거법 개정으로 만 18세의 나이에 처음으로 투표권을 얻는 세대의 정치적 등장”이라며 “저는 뉴권자(New+유권자)라고 명명하고 싶다. 새로운 시대의 물결로서 큰 파도가 되어 다가오기 위해서 다양한 사회적 노력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뉴권자 존중 △뉴권자 감수성 수용 △뉴권자 공론장 구성을 제안했다.

또한 그는 “뉴권자는 기성세대와 똑같은 지분과 책임을 가진 대한민국의 새로운 주체가 된 점을 따뜻하게 환영해줘야 할 것”이라며 “뉴권자들은 한국사회의 주인이며, 당연히 그들의 정치적 표현을 존중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예비후보는 “뉴권자 세대들의 등장으로 인해 우리 사회에 기존에 조명되지 못했던 다양한 문제의식이 새로운 문법으로 사회에 확산될 것”이라며 “이른바 ‘뉴권자 감수성’을 가지고 새로운 세대를 세심하게 이해하고 목소리를 청취해 반영하는 사회적 태도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 후보는 “뉴권자 세대들의 목소리를 바로 이번 총선부터 제대로 반영해낼 수 있는 거대한 공론의 장이 빠르게 구성되어야 할 것”이라며 “기성 정치세대과 대등한 관점에서 대화를 시작한다면, 이번 총선에서 많은 영향과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짚었다.

이 후보는 “뉴권자들이 스스로 자신들의 미래를 선택하고 책임질 수 있도록 이에 걸맞은 정책을 발굴해 총선에 반영하겠다”면서 “새로운 제도의 정착을 위해 학생들에게 시민의 권리와 책임을 배울 수 있는 교육과정을 제공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용빈 후보는 광주 출생으로 금호고등학교, 전남대 의과대학을 졸업했다.

이용빈 후보는 ▲전)더불어민주당 광산구갑 지역위원장 ▲전)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전)20대 국회의원선거 더불어민주당 광산구갑 국회의원 후보 ▲전)문재인대통령후보 국민주권광주선대위 공동선대위원장을 역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