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화성시]
[사진=화성시]

[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화성시(시장 서철모)는 관내 초등학생들이 수상안전사고 발생 시 스스로 대처능력을 키우고 물에 대한 적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돕고자 2020년 초등학교 생존수영체험학습을 확대, 운영한다.

교육기간은 상반기(3월~7월), 하반기(9월~12월)로 시행하고 총 21개소로 공공수영장 8개소(유앤아이센터, 그린환경센터, 동탄중앙어울림센터, 모두누림센터 등), 사설수영장 13개소(아이누리, 라온어린이수영장, 하비엘렉스, 경희키즈풀 등)에서 진행한다.

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3학년 및 4학년(40%) 15,200여명으로 지난해 대비 총 지원 학생 수 약 3,700명 증가하였으며 표준교육과정 10~15차시(1회당 40분 수업)로 물에 적응하기→ 호흡하기→ 물에서 뜨기→ 체온유지법→ 이동하기 등이다.

이를 위해서 시는 예산을 12억 4천만원(경기도교육청, 화성시 보조금 각 50%)편성했다.

성홍모 교육협력과장은 “올해부터 지원대상이 확대됨에 따라 지난해보다 4개의 수영장을 추가로 확보하고 특별히 공설수영장의 경우 평일 오전 2시간을 확보해 교육진행에 어려움이 없도록 준비했다”며, “아이들이 실제 응급상황 시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양질의 컨텐츠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