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충남 당진 중심에 위치한 '당진 IPARK'가 분양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3일 충남 당진 읍내동 37-3번지 일원에서 ‘당진 IPARK’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당진에 IPARK 브랜드가 들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당진 IPARK는 충남 당신 도심권에서도 정중앙에 위치한다. 상업을 비롯한 생활 인프라가 기대된다.

특히, 당진에 거주하는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당진시 내에서도 우수한 학업성취도를 자랑하는 계성초를 비롯해 원당중, 호서중, 호서고가 도보권에 있다.

당진 IPARK 투시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당진 IPARK 투시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당진 IPARK는 입주 후 숲세권으로 변모한다. 당진시는 단지 배후에 있는 33만3859㎡ 규모의 장기 미집행 도시공원인 계림공원을 오는 2024년까지 조성한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직주근접성도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 현대제철을 비롯한 당진1철강단지와 송산일반산업단지, 석문국가산업단지, 부곡산업단지, 고대국가산업단지 등 주요 산업단지가 차량으로 약 30분 내 거리에 있다.

당진 IPARK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5층, 6개 동 전용 59~84㎡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 186세대 △74㎡ 40세대 △84㎡A 194세대 △84㎡B 6세대로 중소형 면적으로 공급된다. 최상층은 특화설계를 통해 복층형으로 구성된다.

아울러, 남향 위주로 배치된 단지와 중앙에 있는 공원 등으로 일조량이 풍부할 것으로 기대된다.

당진 IPARK 조감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당진 IPARK 조감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한편, 당진 IPARK의 견본주택은 충남 당진 당진중앙2로 290에 마련된다.

오는 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순위 7일, 2순위 8일 청약이 진행된다. 입주예정일은 2022년 4월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