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창녕군]
[사진=창녕군]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창녕군은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군자체 예산을 확보해 올해 1월 1일부터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부담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현재 창녕군은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바우처가 지원되고 있어 서비스 신청자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지만, 본인부담금에 대한 경제적 부담으로 서비스 이용을 포기하는 가정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이를 개선하고자 지원 대책을 마련했다.

서비스 대상은 출산일 3개월 전부터 신청일까지 계속해 창녕군에 주민등록을 둔 2020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이용자이며, 지원 내용은 표준서비스 본인부담금의 90%(50만원 한도 내)를 지원한다.

본인부담금 신청방법은 서비스 종료 후 2개월 이내, 제공기관에서 발행하는 본인부담금 영수증 등을 지참해 보건소에 방문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창녕군보건소 모자보건실로 문의하면 된다.

한정우 군수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본인부담금 지원으로 산모의 산후 회복과 신생아의 양육,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시키고, 아이 낳기 좋은 환경 조성과 인구증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