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학교 캠퍼스 전경 [사진=군산대]
군산대학교 캠퍼스 전경 [사진=군산대]

[이뉴스투데이 전북취재본부 김은태 기자] 군산대학교가 '2019년 국립대학 양성평등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대학에 뽑혔다.

교육부가 전국의 모든 국·공립대학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평가는 고등교육 분야 양성평등 정책 강화에 목적을 두고 각 대학 별 여성교원 비율제고와 역할 강화 등의 양성평등 추진성과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우수대학 1곳을 선정했다.

군산대는 여성교원 임용확대 노력과 양성평등 대학문화 조성 부분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국공립대학 중 유일하게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군산대는 고등교육 분야 양성평등 유공 기관 표창 수여와 우수사례 홍보 등의 인센티브를 지원받게 됐다.

앞으로도 군산대는 '양성평등조치계획 5단계 추진계획'을 수립해 여성 교직원의 임용 비율 제고와 의사결정기구 참여확대를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성수 군산대학교 양성평등추진위원회 위원장(현 군산대 교무처장)은 "앞으로도 양성평등정책에 역점을 두고 여학생과 여교원의 역량을 강화하며 여성의 사회적 진출과 직장 내 평가, 보상체계, 승진 장벽 등을 해소하고 다각적인 면에서 양성평등 대학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