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쇼핑]
[사진=롯데쇼핑]

[이뉴스투데이 윤현종 기자] 롯데마트는 유명한 카페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간편하게 포르투갈 현지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나라 퓨라 에그타르트 플레인’을 전 지점에서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포르투갈 에그타르트 생산 1위 업체인 ‘파니크(Panike)’와 손을 잡고 출시하게 된 이번 제품은 유명 카페 브랜드에서도 판매하는 상품으로, 1820년대 포르투갈의 수녀원에서 전수되던 비밀 제조법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에어프라이어에서 170℃로 10분 정도 굽거나 전자레인지에서 5분 정도 돌려주면 간단하게 먹을 수 있다. 

가격은 카페와 비교해 50% 이상 낮은 1통(4개) 3900원으로 책정됐다. 롯데마트는 ‘파니크’사(社)와의 직접 계약을 통해 중간 유통마진을 낮춤으로써 1개 당 975원이지만, 유명 카페에서는 1개 당 2200원에 판매하는 제품이다. 

향후 롯데마트는 에그타르트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바삭한 패스트리에 커스타드 크림을 가득 담았으며, 향후에는 블루베리, 초코 등 다양한 맛도 출시될 예정이다. 

유은주 롯데마트 가공식품 MD(상품기획자)는 “지금껏 기존의 디저트는 간식으로만 여겨졌지만, 최근에는 식음료 분야의 중요한 트렌드로 떠오르기 시작하며 관련 상품군의 매출과 상품 종류가 매년 늘어나고 있다”며 “집에서 간편하게, 더 알찬 가격으로 해외 유명 프리미엄 디저트를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상품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