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충북취재본부 권오정 기자] 조길형 충주시장은 2020년 경자년(庚子年) 신년사를 통해 충주시민과 공직자분들게 감사를 표했으며, 현대엘리베이터 본사 유치, 현대모비스 제2공장 증설, 국립충주박물관 유치 등은 충주의 자랑이라고 밝혔다.

또한, 충주도심의 회전교차로 설치, 중부내륙선철도의 금가마사역 조기 개통 추진 등은 중부내륙권 신산업도시 충주 출발의 원년으로 자리매김하는 해가 되었다고 전했다.

그리고, 충주의 성장발전을 이루기 위해 더욱 공정하고 소통하는 행정, 과감하게 도전하는 시정을 펼쳐 나갈 것이며,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시민 여러분의 공감과 신뢰를 얻는 것이라고 말했다.

조길형 시장은 2020년 시정방향을 △신성장산업 육성과 고속교통망 확충으로 미래성장 기반을 구축 △도시의 품격 제고와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생활SOC사업을 확대 △사회적 약자와 미래세대를 배려하는 공정한 사회를 구현 △지역 상권 활성화의 촉매가 되는 경제관광도시를 지향 △청년농업인이 중심이 된 젊고 활력 있는 농촌 등을 제시하며 경자년에도 충주시민과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