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충북취재본부 권오정 기자] 단양군과 자매결연 등이 체결된 국내외 자치단체 또는 도시주민들이 단양의 각종 공공시설 및 관광시설 이용 시 동일한 조건으로 할인혜택을 받게 될 전망이다.

조성룡 단양군의원(자유한국당)은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단양군 국내외 자치단체 도시와의 자매결연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했고 군의회는 지난 20일 제282회 단양군의회 정례회에서 가결했다.

개정 조례안은 자매결연 도시의 주민들이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시설을 공공시설에서 공공시설 및 관광시설로 좀 더 구체화하고 확대함으로써 관광객 증대에 따른 지역경기 활성화가 기대된다.

자매결연 도시 주민들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주요 관광시설로 50%가 할인되는 만천하 스카이워크(전망대, 짚와이어, 알파인, 매가슬이더), 다누리생태관, 온달관광지, 소선암자연휴양림 등이 있고, 30%가 할인되는 소백산자연휴양림, 정감록 명당체험마을 등이 있다.

조 의원은 조례 개정 동기에 대해 "형제, 자매라면 당연히 똑같은 혜택을 누리는 것이 인지상정"이라며 "지방자치단체 간 교류활성화 및 상생협력 도모를 위해선 군과 자매결연 등이 체결 된 해당 자치단체 주민들이 단양군민들과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말했다.

변형준 군 자치행정과장은 "앞으로 단양군에서 운영하는 공공시설과 관광시설뿐만 아니라 민간에서 운영하는 관광시설도 자매결연 도시의 주민들에게 단양군민과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확대하여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현재 단양군과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있는 자매도시는 총 8개 자치단체(서울시 송파구.은평구, 부산시 진구. 대구시 남구, 인천시 계양구, 경기도 이천시.구리시, 충남 보령시)이고, 해당 자치단체의 총 인구는 250만 명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