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KT스카이라이프는 30일 ‘중소PP(방송채널사용사업자) 제작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PP 7개 법인과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중소PP 제작 지원 사업’은 방송 제작 산업 발전을 위해 영세한 중소PP를 지원하고자 스카이라이프가 마련한 중소PP 상생협력 방안이다.

스카이라이프는 방송 프로그램 제작비용, 공동 마케팅과 콘텐츠 판매〮유통 등을 지원할 예정이고 UHD 방송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UHD 업스케일링, UHD채널 편성 등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지원 금액은 1200만원부터 4000만원까지 프로그램에 따라 상이하다.  

스카이라이프는 제작지원 프로그램을 선정하고자 지난 10월 모집 공고를 내고 참가업체를 모집했다. 이후 평가위원회를 통해 프로그램 기획력, 콘텐츠 대중성과 공공성, 제작 전문성 등을 고려해 총 7개 중소PP 6개 프로그램을 선정했다.

선정된 프로그램은 △위라이크 ‘마을, 그리고 낭만’ △GTV·UHD DreamTV ‘트롯킹-만남의 광장’ △FUN TV ‘길거리 푸드 사장님이 된 부산아지매’ △하비라이프·HQ+ ‘취직의 신’ △실버아이TV ‘중년의 품격-부부편’ △마운틴티비 ‘허대장, 아시아를 걷다’ 이다.

윤용필 콘텐츠융합사업본부 본부장은 “방송제작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중소PP지원과 배려가 필요한 상황’이라며 “향후 다양한 상생 방안 모색을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