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
한빛소프트 리듬댄스 게임 클럽 오디션 [사진=게임 캡처]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한빛소프트 모바일 리듬댄스 게임 ‘클럽오디션’은 PC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 IP를 계승한 작품이다.

K-팝을 포함한 다양한 음악을 들으면서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장착하고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댄스배틀과 쉬운 조작, 팸(FAM)을 중심으로 한 활성화된 커뮤니티, 커플 시스템 등 원작 매력들을 그대로 녹여냈다.

클럽오디션은 PC 원작 매력을 완벽 이식하면서도, 모바일에 최적화된 조작감을 구현했다. 화면에 표시되는 화살표대로 방향키를 입력하고 판정바를 누르면 캐릭터가 신나게 춤을 춘다. 연속으로 '퍼펙트' 판정을 기록하면 점수가 급상승한다.

스마트폰을 양손으로 잡고 양손 엄지손가락을 화면에 살포시 올려놓으면 방향키와 판정바를 터치할 준비가 끝난다.

키노트 입력 중간에 틀려도 판정바만 제 때 누르면 점수를 얻을 수 있어 이 게임을 처음 접하는 유저라도 금새 플레이에 뻐져드는 게 가능하다.

게임 실행 [사진=게임 캡처]
게임 실행 화면 [사진=게임 캡처]

초보 유저는 진행 단계에 맞춰 난이도가 상승하는 스토리 모드를 플레이하면서 조작감을 익힐 수 있다.

어느 정도 플레이에 익숙해지고 나면 다른 유저들과 멀티 플레이 또는 대회 참가를 통해 실력을 겨뤄볼 수 있다.

멀티플레이는 △안무 배틀 △커플댄스 △버블팡 △클럽댄스 △배틀파티 △커플 배틀파티 △배틀로얄 △비트업 △클래식 △웨딩파티' 등 10가지 모드가 준비됐다.

이 중 ‘커플댄스’와 ‘클럽댄스’ 등 2가지 모드는 게임 내에서 다른 성별 유저와 커플을 맺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상점에서 멋진 의상 아이템을 구매해 아바타를 개성 있게 꾸미면 다른 유저들로부터 주목을 받을 수 있다.

클럽오디션은 ‘멋져요 아이돌스타’와 ‘패션 아이돌스타’ 모드를 통해 게임 내 스타를 유저들이 직접 뽑는 기능을 갖췄다.

아울러 ‘가든’ 기능을 이용하면 게임 내 친구 또는 커플과 함께 꽃밭을 가꾸고 수확해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아이템들을 수급할 수 있다.

게임 실행 화면 [
게임 플레이 장면 [사진=게임 캡처]

한편, 클럽오디션은 매월 인기 음원을 업데이트하고 있다. 그동안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총 600여곡 음원을 보유 중이다.

접속 후 메인화면에서 노래만 들을 수도 있어, 게임을 즐기다가 잠시 스마트폰을 내려놓고 음악과 함께 휴식을 취하는 것도 가능하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