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사진=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내년 1월 프랜차이즈 사업에 도전하는 예비 창업자에게 브랜드를 알리는 박람회가 코엑스에서 열린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다음달 3일~5일까지 ‘제54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0 코엑스’가 3일간,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국내 프랜차이즈 가맹 본사를 비롯해 창업 관련 업체까지 200여개 브랜드가 400여개 부스 규모로 꾸며질 예정이다.

본 박람회는 가맹 본사뿐만 아니라 점포 및 설비 업체, 포스 및 서비스 등 다양한 창업 관련 업체가 참가해 예비창업자 뿐 아니라 기존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자영업자도 겨냥했다.

특히 예비창업자를 위한 창업세미나가 진행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무인시스템으로 운영되는 스터디카페 브랜드 위넌스터디카페, 어라운드스터디카페, 거북이의기적, 르하임스터디카페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또, 최근 몇 년간 꾸준히 예비창업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는 카페 및 디저트 브랜드로는 더벤티, 에그셀런트, 흑화당, 커피베이, 토프레소, 에그마카슈 등이 참가해 예비창업자 선택지를 넓힐 예정이다.

외식 브랜드로는 튀지1985, 반장즉석떡볶이, 유케야, 여우김밥, 베트남노상식당, 면당포, 미스터빠삭, 족발야시장, 성경만두요리, 풍국면, 대천부훠궈, 만이갈비 등이 참가한다.

본 박람회에 참가한 다수 브랜드들은 각 부스에서 예비창업자와 1:1 상담을 진행한다. 협회는 정보를 전달함과 함께 추후 계약시 가맹비 면제, 기술 이전비 지원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한다는 포부다.

부대행사도 이어간다. 11월 진행된 창업세미나 현장에서 이루어진 설문조사를 토대로 강의를 선정해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또 본 박람회에서는 구체적인 사안이 결정된 예비창업자가 홈페이지 또는 현장에서 신청지를 작성하면 그에 맞는 브랜드를 추천해주는 ‘현장매칭 패스트트랙’ 서비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금번 박람회는 1월 2일까지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진행하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참관객 입장료는 현장에서 5000원에 구매가능하다.

아울러 차기박람회 ‘제54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0 코엑스’는 내년 3월 19일~21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3일간 진행 될 예정이다. 참가문의는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시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