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의회 조용춘 의장. [사진=포천시의회]
포천시의회 조용춘 의장. [사진=포천시의회]

[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포천시의회 조용춘의장은 2020년 신년사에서 민의의 대변자로서 시민과 공감하고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다음은 조용춘의장의 신년사 전문이다.

(신년사)

존경하는 15만 포천시민 여러분!

2020년 희망찬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아울러 다사다난했던 기해년(己亥年) 한 해 동안 제5대 포천시의회가 활기찬 의정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많은 격려와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지난 한 해 우리나라는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경제성장률이 최저수준을 기록하였고 경기 북부 인근 시군에 아프리카 돼지 열병이 발생하는 등 대내외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우리 시는 15만 시민이 혼연일체가 되어 도봉산 ~ 포천선 전철 7호선 연장사업 유치를 이끌어 냄으로써 역사적인 포천 전철시대를 열게 되었고 750MW 규모의 양수발전소를 유치하는 등 어려운 여건에서도 희망찬 포천의 미래를 열 수 있는 커다란 성과들을 얻은 해였습니다. 이 모든 결과는 우리 시민 여러분 모두 하나 된 마음으로 포천시 발전을 위해 참여하고 성원해 준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제5대 포천시의회는 지난해 포천시 청년 기본 조례안, 포천시 지역상품 우선 구매에 관한 조례안, 포천시 공공급식 지원에 관한 조례안, 포천시 한부모가족 지원 조례안, 포천시 민주시민 교육에 관한 조례안, 포천시 노인 고독사 예방 및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에 관한 조례안, 포천시 노동 취약계층 권리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포천시 여성기업 지원에 관한 조례안, 포천시 귀농·귀촌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포천시 농어촌민박사업지원 조례안, 포천시 무장애 도시 지원 조례안, 포천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안 등을 의원 발의하여 제정하는 등 시민의 실질적인 소득증대와 복지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하였으며, 의정부시 자원회수시설 이전 반대결의안, 기초지자체 지방재정 부담을 증가시키는 경기도 매칭사업 매칭비율 개선을 위한 촉구 결의안, 석탄 화력발전소 준공 반대 결의안 등을 채택하는 등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하였습니다.

또한 대기질 개선대책 특별위원회, 장자 용정 일반산업단지 분양에 관한 행정사무 조사특별위원회, 군 소음법 주변지역 피해보상 대책특별위원회를 구성 운영함으로써 집행부 정책에 대한 대안제시는 물론 집행부에 대한 적절한 견제와 감시를 충실히 하였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새해에도 우리 포천시의회 의원 모두는 민의의 대변자로서 언제 어디서나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살뜰하게 시민을 살피는 의정활동을 통해 제5대 포천시의회 의정 목표인 시민과 공감하고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집행부의 정책에 대해서는 조건 없는 질타보다는 적절한 견제와 대안 제시를 통해 상생의 동반자 관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으며 의회 안에서도 시민 모두에게 공정한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정책적 대안 제시와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노력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경자년(庚子年) 새해에도 소망하신 모든 일을 성취하는 한 해가 되시기를 바라며, 다시 한 번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9년 한 해 동안 보내주신 성원과 격려에 깊은 감사드리며, 새해에도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하는 한 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2020년  1월  1일

포천시의회 조용춘 의장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