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커리어코칭전공 책임교수인 김요완 교수 [사진=서울사이버대학교]
서울사이버대 커리어코칭전공 책임교수인 김요완 교수 [사진=서울사이버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 커리어코칭전공이 2020년 1월 10일까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2020학년도에 신설된 '커리어코칭전공'은 직업상담사 국가자격증 취득, 경력개발과 심화, 인생이모작과 같은 경력전환을 코칭하는 커리어코칭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는 곳으로, 직업상담사로서의 성장, 자기의 경력전환, 진로코칭을 위한 실제적인 교육을 목표로 한다.

각 학년별 전공 커리큘럼은 커리어코칭전공의 학습 로드맵인 직업상담사 트렉(직업상담사 국가자격증 필기시험 관련 교과목과 비교과 오프라인 교육), 경력전환 트렉(경력개발, 경력심화, 인생이모작과 같은 경력전환에 도움이 되는 교과목), 진로코칭 트렉(커리어코칭 전문가로 성장하는 데에 방향성을 제시하는 교과목)에 따라 구성했다.

직업상담사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과 비교과 오프라인 특강을 비롯해 자기의 경력개발과 심화, 인생 이모작과 같은 경력전환에 도움이 되고, 타인에게 적성과 진로탐색, 직업선택을 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 커리어코칭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학생들의 국가자격증인 직업상담사(고용노동부), 민간자격증인 코칭심리사(한국코칭심리학회), 커리어코칭전문가(어세스타) 자격증 취득을 돕기 위한 교육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졸업에 필요한 학점을 이수하면 커리어코칭학사를 취득하게 된다. 커리어코칭전공 졸업 후에는 공공 직업안정기관과 지자체 취업지원센터(고용노동부 고용센터, 시군구청 취업정보센터, 공공 직업훈련기관), 국방부 취업지원센터, 대학교의 취업정보실 및 기업의 인사팀 HR(human resource)파트에서의 업무 등으로 진로의 가능성을 열어둘 수 있다.

서울사이버대 커리어코칭전공은 28일에는 오후 1시 30분부터 5시까지 커리어코칭 Day를 진행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커리어코칭전공 책임교수인 김요완 교수의 커리어코칭 전공 소개, 글로벌 디아스포라 다문화코칭네트워크 이헌주 박사(직업상담과 코칭 과목 외래교수)의 '커리어코칭이 뭔가요?': 상담-코칭-코리어코칭의 방향성, 최근 직업상담사에 합격한 민선주 석사의 '나도 직업상담사 국가자격증을 갖고 싶어요': 직업상담사 합격의 길라잡이 특강이 진행된다.

수강 희망자는 서울사이버대 커리어코칭전공 홈페이지 내 전공소식 게시판에 있는 게시글 하단 신청 링크 접속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서울사이버대 커리어코칭전공 관계자는 "커리어코칭전공에서 제공하는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가족과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융합적 커리어코칭 인재로 거듭나시길 바란다"며 "우수한 교수진과 탄탄한 교육과정을 준비하고 여러분을 기다리겠다"고 말했다.

[영상=유튜브 '서울사이버대학교' 공식 유튜브 채널']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