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이트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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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올 3월 출시한 맥주 테라가 279일만에 1500만상자를 넘게 팔아치웠다. 판매 속도도 지속 상승하며 하이트진로는 맥아 수입 지역도 늘릴 방침이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판매 상승이 4분기까지 이어지며 지난 24일 4억5600만병은 판매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테라는 24일(출시 279일) 기준 누적판매 약1503만 상자, 약 4억5600만병(330ml 기준) 판매를 기록했다. 이는 성인 (4231만명 기준)1인당 10병을 마신 꼴로, 초당 19.2병 판매됐다. 병을 누이면 지구를 2 바퀴(4만2411.5km) 이상 돌릴 수 있다. 초기 165일만에 2억병을 판매한 것과 비교하면 판매 속도가 3배 가량 빨라졌다.

특히 테라는 출시 당시 목표였던 두 자릿수 점유율을 3개월만에 달성했고, 11월에 이미 연 판매 목표의 약 2.5배 이상을 판매하며 하이트진로 맥주 부분 실적 개선을 이끌고 있다.

하이트진로 테라는 청정을 모토로 한 제품으로 기획 당시부터 호주 청정 지역 맥아 사용을 강조해왔다.

판매량 증가로 인한 맥아 지역 확대로 테라는 라벨 디자인을 일부 변경한다. 기존 ‘From AGT’는 ‘From AGM (AUSTRALIAN GENUINE MALT SELECTED BY TERRA)’으로 바꾼다.

새로운 맥아는 내년 1월 생산 분부터 사용되며 1월 중순 이후 첫 출고 돼 전국 유흥 및 가정시장에서 판매 예정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엄격한 선정 기준을 통과하고 선별된 맥아만을 추가해 테라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며 “올해 국내 맥주시장을 뜨겁게 했던 테라 돌풍을 쭉 이어가며 국내 맥주시장의 성장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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