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가연]
[사진=가연]

[이뉴스투데이 윤현종 기자] 집, 회사 그리고 또다시 집, 회사를 반복되는 일상 속에 이성을 만나는데 한계를 느낀 B씨(33세, 남). 요즘 젊은 세대와 같이 여유가 부족한 B씨는 온라인을 통한 다양한 만남 방식을 추구하게 됐다.

그 중 하나인 소셜 데이팅 앱은 시간적, 물리적 한계를 넘어 새로운 사람과 만나 연애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요즘 핫한 데이팅 앱 3가지를 선정, 비교해봤다.

첫 번째 ‘심쿵’은 같은 지역 사람들을 위주로 만날 수 있다는 후기가 B씨를 솔깃하게 했다. 메인 화면에는 성사 된 커플 수를 공개해 마치 나도 그 중 한 명이 될 수 있겠다는 기대감을 높인다. 

누군가 나에게 호감을 보내면 알림이 오는데, 상대의 사진은 비공개로 처리돼 매력 평가를 해야만 확인 가능하여 상대에 대한 궁금증이 생긴다. 또 연애 관련 콘텐츠도 은근히 유익했다.

두 번째로 ‘스카이피플’ 앱은 남성 회원의 경우, 특정 학교와 직업군만 가입할 수 있는 곳이었다. 물론 그만큼 이성 선택의 폭이 분명해진다는 점은 있지만, 가입 자격부터 제한돼 B씨는 이용할 수 없었다.

마지막으로 ‘매치코리아’는 결혼정보회사에서 개발한 어플이라 그런지 결혼적령기의 회원들이 많고, 대화를 나눠보니 만남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는 이용자들이 많은 편이었다. 

가입 및 출석 시 제공되는 캔디로 이성에게 호감을 표시하거나, 추천 매칭을 추가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 어플에서 눈에 띄는 점은 프라이버시 보호 차원에서 매칭이 되면 안심번호가 부여돼 실제 번호 오픈 없이 상대방과 연락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주요했다.

업계 전문가는 “소셜 데이팅 앱 이용자가 증가하면서 선입견은 점점 줄어들고 있다”면서 “다양한 앱을 꼼꼼히 비교해본 뒤, 현재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것을 골라 좋은 인연을 찾게 되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