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소비자원]
[사진=한국소비자원]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온라인 새벽배송 및 일반배송 판매식품 관련 조사 결과 마켓컬리와 쓱닷컴 등에서 식중독균이 검출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새벽배송(자정 전에 주문하면 다음날 아침 6~7시 전에 배송)과 일반배송을 통해 시중에서 유통‧판매중인 메추리알 장조림‧훈제연어‧명란젓 등 총 30개 제품을 대상으로 안전성 및 표시실태를 조사한 결과 새벽배송 일부 제품에서 리스테리아균(식중독균)이 검출됐다고 26일 밝혔다.

이중 마켓컬리에서 취급하는 ‘연어연구소 참나무 훈제연어’는 일반 세균 수가 최대 수준(1.9×106CFU/g, CFU/g는 1g당 군집수)인 것으로 조사됐다. 일반 세균의 경우 106CFU/g부터 부패가 진행돼 배탈·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이번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관련 업체에 △자발적 회수‧폐기 및 판매 중지 △제조공정‧유통단계의 위생관리 강화 △표시사항 개선을 권고했고, 관련 업체들은 이를 수용해 조치하기로 했다.

또 식품의약품안전처에는 온라인 판매식품의 위생‧안전 및 표시에 대한 관리‧감독 강화 등을 요청할 계획이다.

[사진=한국소비자원]
[사진=한국소비자원]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