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어린이 실명 예방 개안 수술 지원 ‘포커스 온 캠페인’ 실시
상태바
캐논, 어린이 실명 예방 개안 수술 지원 ‘포커스 온 캠페인’ 실시
  • 고선호 기자
  • 승인 2019.12.26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는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개안 수술비를 지원해 실명 예방을 돕는 ‘포커스 온(Focus on)’ 캠페인을 올해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포커스 온 캠페인은 선천성 백내장, 사시, 첨모난생, 안검하수 등 각종 안질환으로 고통 받고 있는 저소득층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개안 수술비를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달된 기부금은 저시력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은 물론, 수술 지원이 필요한 차상위 계층 아동 및 청소년의 치료에 쓰여질 예정이다.

포커스 온 캠페인은 지난 2013년부터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 한국실명예방재단이 함께 운영해오고 있다. 올해로 7년째 진행되고 있는 포커스 온 캠페인을 통해 2019년 12월 기준으로 총 211명의 아동과 청소년들이 건강한 눈을 지키고 깨끗한 세상을 볼 수 있게 됐다. 캐논은 기업 철학인 ‘공생’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우리 사회의 소외 계층과 지역 사회가 함께 발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이들이 건강한 눈으로 사회와 소통하며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돕는 것에 의의를 두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일반인들도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캐논 공식 페이스북 '안녕, 오늘'에서 아이들에게 보여 주고 싶은 풍경이 담긴 사진을 공유하거나, 캐논 유저들이 공유한 사진에 댓글을 남기면 정해진 금액만큼 캐논이 대신 기부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은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발휘하면서 함께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잠재력 있는 대학생 신진작가를 발굴하고 성장을 지원하는 ‘미래작가상’은 올해로 13년째 진행 중이다. 이외에도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아워(Earth Hour)’ 등 우리 사회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