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팜비오, 충주 EU-GMP 공장 증설 추진
상태바
한국팜비오, 충주 EU-GMP 공장 증설 추진
  • 고선호 기자
  • 승인 2019.12.26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팜비오 충주 EU-GMP 제2공장전경. [사진=한국팜비오]
한국팜비오 충주 EU-GMP 제2공장전경. [사진=한국팜비오]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한국팜비오는 사세 확장에 따른 품목 및 생산량 증가로 2020년 상반기에 충주공장 제조라인 증설에 나선다고 26일 발표했다. 이와 함께 허가와 동시에 EU-GMP 승인을 받고 수출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팜비오는 올해 약 800억원의 매출 달성을 예상하며 신제품의 도입과 수출까지 더해지는 3년 후에는 1500억원의 매출목표를 달성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한국팜비오는 150억원을 투자해 2020년 말까지 내용 액제 생산 공사를 마치고 신청 서류 준비 및 밸리데이션을 완료해 2021년 충주공장의 EU-GMP를 신청할 예정이며 2022년부터 2023년까지 주사제 시설 공사를 마칠 계획이다.

충주 공장 증설은 개발을 맡고 있는 최기환 부사장과, 개발, 마케팅 및 공장을 맡고 있는 박홍진 부사장 총괄하에 설계 초기 단계에서부터 승인까지 진두 지휘할 계획이다. 박홍진 부사장은 2000년에 FDA GMP 승인을 받은 실무 경력자다.

한국팜비오는 EU-GMP 준비부터 승인까지 함께 할 공장 각 분야의 전문가를 모집 중에 있으며, 사세 확장에 따라 여러 분야에 투자를 진행하고자 마케팅 PM, RA, PV, MA 등 여러 부서의 인재를 동시에 채용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